일본 젊은층 트렌드
인스타그램을 통한 新소비구조
2016년 인터넷 쇼핑 유행 트렌드를 발표하는 ‘라쿠텐 시장 2016년 히트상품’ 순위에서 ‘인스타그램을 반영한 소비’가 1위에 오르면서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. 기존의 사회공유망서비스(SNS)는 글이 주를 이루었으나 사진 한 장으로 임팩트를 주는 인스타그램과 여기서 화제가 된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.
디저트, 네일, 할로윈 의상 등 사진 한 장에 담긴 제품의 분위기가 좋은 것을 ‘인스타제닉(Instagram+photogenic)’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제품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. 그리고 이렇게 ‘인스타제닉’을 통해 제품에 흥미를 느껴 구매까지 이어지는 현상을 일본에서는 ‘인스타그램 반영 소비’라고 부르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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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 기업 중에는 자사 제품으로 ‘인스타제닉’을 연출하는 곳도 있다. 100엔 샵 대기업인 캔두는...이어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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